Skip to content

리빙 베네핏

새로운 생명보험은 더이상 남겨주기만을 위해
가입하지 않습니다.

가입자의 삶의 질(Quality of Life)에 초점이 맞춰진 최근의 상품변화의 트렌드는 과거의 소비자가 생각하지 못한 많은 혜택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입자가 살아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부분에 더 중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가입자를 위한 혜택이 포함된 생명보험과 기존의 생명보험의 혜택과는 혜택면에서 크게 다릅니다. 사후 가족의 경제적인 어려움 해결을 위한 대비책이 목적인 기존의 생명보험에 비해, 가입자 본인이 사망하지 않아도 충족된 조건에 해당할 경우 사망보상금을 사용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어려운 상황에 꼭 필요한 안전장치의 역할을 제공하게 됩니다.

가입자가 살아서
혜택을 받는 생명보험

리빙베네핏 특약이 포함된 생명보험은 상품이 규정하는 조건에 부함할 경우 가입자가 사망하지 않아도 사망보상금에 대한 우선 지급이 가능하여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특약 규정입니다.
갑작스러운 암이나 뇌졸증 같은 질환은 생명에 큰 위험을 초래하기도 하지만, 생업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에 따른 재정손실은 치료에 대한 비용과 함께 경제적 스트레스를 가져다 주니 이에 대한 대비책은 꼭 필요합니다. ​
​리빙베네핏등을 잘 활용하면 경제적 스트레스를 줄이고 치료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01

말기질환 특약

Terminal Illness Rider

가입자가 말기성 질환이나 사고등으로 12개월이나 혹은 24개월의 시한부 판정을 받을 경우 규정에 따라 사망보상금을 계약에 정해진 만큼 우선 지급받을 수 있는 규정입니다.

02

위급질환 특약

Critical Illness Rider

생명보험의 가입자는 가입상품별로 규정된 위급질환에 대해 사망보상금을 지급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에 따라 규정된 질환이나 신청방법, 그리고 질환의 경중에 따라 지급 가능금액에 차이가 있으니 가입시 자세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03

만성질환 특약

Chronic Illness Rider

일상생활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6가지의 행동중 2가지를 90일이상 스스로 수행하지 못하는 경우를 판정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이 경우에도 사망보상금을 우선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혹은 치매나 알츠하이머와 같이 인지장애의 발생시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Chronic Illness 는 Long Term Care 상품의 판정기준과 유사하지만, Long Term Care 상품으로 구분되지 않습니다. 적용 세법 또한 다르며, 주에 따라 long term care 의무 가입을 필요로 할경우 Chronic Illness는 의무가입예외로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The Actual Cases of Living Benefits Paid

리빙베네핏 실제 지급 사례

보험사에서 발행된 체크 이미지는 많은 사례중의 일부에 대한 예시이며, 실제 지금 금액은 각 보험상품의 가입 규정과 지급규정에 따라 지급액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Skip to content